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낫토의 효능과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by 비타민이야기 2023. 7. 11.

낫토의 영양분과 효능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낫토는 핵심 성분 중 하나인 낫토키나제라는 효소가 있는데 이 효소는 혈전을 용해시키는 작용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고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돕기도 합니다. 이 낫토키나제 효소만 따로 추출해 영양제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도 나오는 만큼 그 효능이 충분히 입증이 된 영양소이기도 하고 식이섬유, 칼슘, 철분,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K 그리고 단백질 등 갖가지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낫토 1팩이면 하루 기준치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1일 기준 1500~2000FU)

 

낫토를 섭취하는 방법

 

낫토를 섭취하는 다양한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토핑을 곁들여 즐기는 방식이 있겠습니다. 

일단 낫토 그 자체로만 먹어도 충분히 맛이 좋고, 날계란이나 김치, 카츠오부시(말려서 썰은 가다랑어)그리고 대파 등을 함께 곁들여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은 낫토 팩에 함께 들어있는 전용 소스와 일본식 머스터드를 넣고 섞어서 같이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무래도 발효식품이다 보니, 보관 시에는 실온보관은 안 되고 냉장이나 냉동보관을 해야 하는데 유통기한을 꼭 지켜주셔야 변질 없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냉동보관 시 유통기한은 1년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